눈발이 휘날리는 설원 위에서 멋진 포즈로 스키를 타는 그녀. 하얗고 빛이 나는 눈밭의 배경만큼이나 피부 컨디션도 최상일까? 자외선에 상처받고 차가운 바람에 목마른 겨울 피부를 위해 피지오겔이 촉촉한 보습 노하우를 제안한다.

겨울철 수분을 머금은 내 피부를 위한 Warm & Moist Care
추운 겨울이 되면서 우리 피부도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피부 재생력도 다소 떨어지는게 사실. 따라서 겨울 피부 관리에 더욱 정성을 들여야 할 때다. 특히 유난히 추운 날이나 스키 등의 겨울 스포츠를 즐긴 후에는 장시간 찬 기온에 피부가 노출됐을 때는 몸도 따뜻하게 녹인 후 스킨케어를 하는 것이 정석. 또 피로를 풀거나 지쳐있는 피부를 위해 혹은 노폐물을 뺀다고 찜질방이나 사우나에 지나치게 오래 머무는 것도 곤란하다. 온도가 높고 습한 곳일수록 피부는 탄력을 잃기 때문이다. 몸의 혈액순환을 도울 정도로 약 15분 정도만 있는 것이 좋다.

스키를 탄 후의 피부 상태는 여름철 바캉스 후의 피부 상태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추운 바람에 시달리고 눈에 반사된 자외선에 피부가 손상돼 각질이 두껍게 쌓이게 되는 것.

이럴 경우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고 피부 건조로 인해 주름 생성을 촉진시킬 수도 있다.
일단 스키를 바로 탄 다음에는 자극이 심한 스킨 케어는 피한다. 오히려 피부 자극을 심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과도한 각질제거나 입자가 굵은 스크럽제를 쓰는 것은 금물이다.

손쉽게 피부 관리하는 방법은 우선 스팀 타월 등으로 피부 모공을 열고 피부를 부드럽게 만든다. 수분 크림이나 영양 크림을 얼굴에 듬뿍 발라 손가락으로 가볍게 문질러 마사지를 한다.

지성 피부의 경우 유분 함량이 적은 수분 크림을 이용하고 그것마저 부담스럽다면 평소 사용하던 로션을 듬뿍 발라 이용해도 좋다.

피부가 어느 정도 진정되어 3~4일 정도 지난 뒤에는 각질 제거제를 이용해 피부 위에 두껍게 쌓인 각질을 없앤다. 이때도 가능하면 물로 씻어내는 타입의 각질제거제를 사용하자. 스크럽 타입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할 것. 각질 제거를 한 다음 바로 수분 공급 팩 등을 해주면 피부 보습에 더욱 효과적이다.

스키를 타고 난 뒤 입술이 계속 건조하고 갈라진다면 특별한 입술 케어가 필요하다. 립크림이 따로 없다면 크림과 에센스를 섞어 입술에 듬뿍 바른다. 그 위에 랩을 올려 10~15분 정도 둔다. 랩을 떼어 낸 뒤 남은 분량을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킨다

겨울이 반가운건 스키, 스케이트, 빙벽 등반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기 때문. 추운 날씨에도 활동적인 레포츠를 즐기는 당신이라면 강한 바람과 자외선, 급격한 기온 차에 대비한 스킨케어에도 꼼꼼히 신경 써야 한다.
겨울 레포츠를 즐기기 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보습 케어. 어김없이 일어나는 각질과 피부 땅김, 이러한 피부 건조가 잔주름이나 노화 현상을 재촉할 수도 있다. 겨울철 레포츠를 즐기기 전 피부 보습을 위한 첫 단추는 어떻게 맞추어야 할까?

3단계 보습 관리 Key Point
1. 각질 관리
피부를 둘러싸고 있는 보호막인 피부 각질층이 제대로 보호돼야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제대로 작동한다. 피부의 각질층은 각질 세포와 피부 지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피부 최상층인 각질층이 제 기능을 유지하면 그 밑의 피부에서 수분이 밖으로 날아가지 않도록 피부의 수분을 유지해주는 것. 따라서 피부 각질층을 탄탄하게 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피부 지질을 보호하는 것이 피부 보습의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평소 각질을 주기적으로 제거해 보습제를 썼을 때 흡수율을 높여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다. 또 평소 꼼꼼한 클렌징으로 피부에 노폐물이 남아 피부 재생을 막는 일을 막아준다. 피지나 오염물질이 모공 속으로 들어가 새살이 돋는 것을 막는 셈.

2. 집중 보습 관리 레포츠를 즐긴 뒤 세안시 미지근한 물을 사용한다. 보습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깨끗이 클렌징을 하고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잘 헹군다. 그 다음 스킨이나 토너로 피붓결을 정돈한 뒤 보습력이 강화된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른다. 이때 바르는 모이스처라이저는 일종의 피부 수분 지킴이 역할을 하는 것.

3. 현명한 보습제 선택 보습 제품을 고를 때는 내 피부에 잘 맞는지, 피부 장벽 기능을 회복해 피부가 일정 수분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지를 잘 따져보는 것이 좋다. 피부 보호를 담당하고 있는 피부 지질 장벽에 손상이 생기면 수분 과도하게 증발하고 피부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최근엔 피부가 일정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피부 장벽 기능을 회복시키는 의학에 기초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보습과 함께 피부 속까지 생각한 피지오겔
*피부를 닮은 이중 지질층 구조
피지오겔은 우리 피부 지질과 똑같은 이중 지질층 구조로 이루어져 피부에 흡수가 빠르고 보습 효과도 오래 지속된다.
* 피부 장벽 이론에 기초한 저작 제품 피부에 알레르기와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향, 색소, 보존제, 유화제가 전혀 들어 있지 않은 저자극 제품으로 신생아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피부 지질과 유사한 성분 피부 보호막 역할을 하는 표피 지질은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성분이 모두 피지오겔 제품에 들어 있다. 여기에 올리브, 대두, 시어버터 등에서 추출한 보습 제품으로 독일의 신뢰할 수 있는 소비자 보호 기관인 외코에서 실시한 상품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을받았다.


아이피부과

아이피부과에서는

피부과 전문의 가 진료합니다

티스토리 툴바